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획기적인 여배우 안나 메이 웡, 아시아계 미국인 최초로 미국 화폐에 등장

카테고리 없음

by 파쵸 2022. 10. 24. 09:48

본문

728x90
반응형

사진: 미국 조폐국
이 게시물에는 관련 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구매하시면 My Modern Met에서 제휴사 수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당사의 공개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할리우드 초창기의 획기적인 여배우 안나 메이 웡이 미국 화폐에 등장한 최초의 아시아계 미국인이 되었다.American Women Quarter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Wong은 우주비행사 Sally Ride, 체로키 네이션 리더 Wilma Mankiller, 그리고 시인 Maya Angelou의 반열에 합류한다.그녀의 생김새는 그녀의 특징인 뭉툭한 앞머리와 연필처럼 얇은 눈썹을 자랑하며, 그녀의 얼굴은 우아하게 다듬어진 손에 얹혀 있다.

할리우드 최초의 중국계 미국인 영화배우로 널리 알려진 웡은 어린 시절부터 영화에 매료된 후 영화계에 진출했다.1905년 로스엔젤레스에서 태어난 웡은 동네 영화 제작진을 보며 자랐다."저는 군중 속을 기어다니며 감히 카메라에 가까이 다가가곤 했습니다."라고 그녀는 "영구적으로 쿨하게"라는 책에서 말한 으로 전해졌다. 앤서니 찬의 '안나 많은 삶'그녀는 17세의 나이에 The Toll of the Sea (1922)에서 첫 주연을 맡았다.

그 여배우는 사운드 영화 시대로 빠르게 전환했고, 그녀의 무대와 텔레비전 작품으로도 인정받았다.후자는 아시아계 미국인이 시리즈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최초의 미국 TV 쇼인 The Gallery of Madame Liu-Tsong을 포함한다.웡은 또한 당대 최고의 옷차림을 한 여성 중 한 명으로 여겨졌으며 플래퍼 시대의 스타일과 중국 전통의상과 과감한 액세서리를 혼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제적인 성공을 거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웡은 항상 영화 산업의 고정관념과 씨름했고 대부분 조연에 한정되어 있었다."저는 제가 연기해야 하는 부분에 너무 지쳤어요.왜 영화 중국인은 거의 항상 이 작품의 악당이고, 그렇게 잔인한 악당, 즉 살인적이고 배신적이며, 풀밭에 있는 뱀인가?우리는 그렇지 않다며 1933년 인터뷰에서 한탄했다.이것은 그녀가 할리우드에서 아시아계 미국인 배우들의 더 많은 대표성을 옹호하도록 이끌었다.

Emily Damstra가 디자인한 이 쿼터는 진정한 할리우드 패션으로 Wong에게 경의를 표한다."1920년대와 1930년대 유명 배우들이 영화관 마루에 전구를 달고 이름을 올렸기 때문에, 저는 이런 식으로 안나 메이 웡을 출연시키는 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디자이너는 설명한다.

Wong이 그녀의 지지와 업적으로 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그녀가 56세의 나이로 죽기 1년 전인 1960년, 그녀는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서 별을 받았다.올해 초, Crazy Rich Asian 여배우 Gemma Chan이 출연하는 전기 영화가 개발되고 있다고 발표했다.

American Women Quarters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내년과 2025년까지 더 많은 획기적인 인물들이 등장할 것이다.앞으로 몇 달 안에 조종사 베시 콜먼, 작곡가 에디트 카나카올레, 그리고 전 영부인 엘리너 루스벨트의 초상화가 그려진 쿼터들이 유통될 것이다.

여배우 안나 메이 웡이 미국 통화에 등장한 최초의 아시아계 미국인이 되었다.

사진: Wikimedia Commons (Public Domain)를 통한 의회 도서관

할리우드 초창기부터의 획기적인 여배우였던 그녀는 할리우드에서 아시아계 미국인을 더 잘 대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 미국 조폐국

American Women Quarter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Wong은 우주비행사 Sally Ride, 체로키 네이션 리더 Wilma Mankiller, 그리고 시인 Maya Angelou의 반열에 합류한다.

사진: Wikimedia Commons (Public Domain)를 통한 의회 도서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모든 이미지는 미국 조폐국을 통해 제공됩니다.

미국 조폐국: 웹사이트
h/t: [CNN]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