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올해의 조류 사진작가 경연대회 수상작

카테고리 없음

by 파쵸 2021. 9. 6. 12:39

본문

728x90
반응형

인도 무삼 레이의 "플로럴 욕조" 금, 새의 행동.
"이 사진은 웨스트 벵골 주 쿠치 베하르의 노스 벵골 농업대학에서 찍은 겁니다. 이 장면을 묘사하자면, 인도의 가을날은 전형적으로 덥고 습한 반면 -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는 - 찌는 듯한 더위와 함께 - 밤은 춥다. 나는 바나나 꽃에서 꿀을 마시고 있는 크림슨 선버드의 모습을 포착하고 싶었다. 전형적으로, 이 꽃들은 땅 쪽을 가리키지만, 몇몇 장식 종에서는 하늘 쪽을 가리키기도 하고, 비나 이슬로 인해 물을 머금고 있는 컵처럼 바깥 꽃잎이 열리기도 한다. 어느 늦은 저녁, 암컷 Crimson Sunbird가 갑자기 도착해서 과즙을 홀짝거리기 시작했다. 그녀의 갈증은 가라앉았고, 그녀는 바나나 꽃 꽃잎에 저장된 물에서 목욕을 하기 시작했다. 저녁이 되면 새들이 스스로 상쾌해지고, 웅덩이와 웅덩이를 찾아가 머리를 담그고, 날개와 몸을 적시는 것을 발견하는 것은 꽤 흔한 일이다. 그러나 이 선버드가 욕조 속의 여인처럼 장식용 꽃 꽃잎에 담긴 물에 거꾸로 몸을 담그는 모습은 색다른 경험이었다. 석양빛으로 비치는 그녀의 느긋하고 너그러운 태도는 참으로 볼만한 광경이었다."

전세계 사진작가들로부터 받은 22,000개 이상의 이미지들이 제 6회 올해의 새 사진작가 경연대회에 쏟아져 나왔다. 미국과 멕시코의 거대한 국경장벽 아래를 응시하고 있는 그레이터 로드러너(Great Roadrunner)의 잊혀지지 않는 사진으로 1등을 차지한 사람은 멕시코 사진작가 알레한드로 프리에토였다. 철조망에 싸인 채, 당황한 동물 위로 벽이 크게 어렴풋이 보인다.

프리토는 이 벽이 야생동물에게도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한 노력으로 5,000파운드(6,900달러)의 대상과 올해의 조류 사진작가라는 권위 있는 타이틀을 획득했다. "경계벽은 사막과 산, 심지어 맹그로브까지 가로지른다. 이곳은 단순한 사막이 아니며, 사실 1,500종 이상의 동식물들이 성벽에 의해 위협받고 있는 매우 생물학적 우주입니다,"라고 프리토씨는 말했다. "나는 많은 다양한 동물들이 돌아서 돌아가기 전에 벽에 도달하는 것을 지켜보았다."

 

그의 사진은 전 세계의 새들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많은 훌륭한 우승 사진들 중 하나일 뿐이다. 바나나 꽃에 목욕을 하는 귀여운 선버드부터 빙산을 따라 아장아장 걷는 외로운 친스트랩 펭귄까지 화려한 사진들이 전시돼 있다. 풍부한 이미지들은 새에 대해 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 얼마나 많은지를 보여준다. 어떤 것은 즐겁고 어떤 것은 슬프지만, 모든 것이 중요하다.

언제나 그렇듯이, 올해의 새 사진작가 콘테스트는 보존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올해, 이 대회는 8,000파운드 이상을 그들의 자선 파트너인 Birds on the Brink에 기부했다. 이 자선단체는 전 세계의 풀뿌리 새 보호 사업을 지원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 대회의 지원을 완전한 순환의 순간으로 만들고 있다.

2021년 올해의 조류 사진작가 콘테스트에서 놀라운 수상 사진을 보십시오.

멕시코 알레한드로 프리에토의 "차단" 수상자, 올해의 조류 사진작가. 금, 환경의 새.
그는 "미-멕시코 국경선이 3000km를 가로지르며 대륙의 생물학적으로 가장 다양한 지역 중 일부를 가로지르고 있다"고 말했다. 이곳은 독특하게 적응한 포유류, 파충류, 새, 그리고 식물의 서식지인데, 그 중 일부는 지구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다. 만약 미국 정부가 멕시코와의 국경을 따라 담을 세우기로 결정한다면 수많은 종들이 영향을 받을 것이다. 국경 기반 시설은 물리적으로 야생동물의 이동을 차단할 뿐만 아니라 서식지를 파괴하고 파괴한다. 사막의 많은 동물들은 어느 정도 유목민이고, 벽은 서식지의 연결을 단절시키고 그들이 한 장소에서 다른 곳으로 자유롭게 이동하는 것을 방해할 것이다. 이 사진에서 그레이트 로드러너 한 명이 거의 황당해 보이는 것을 가지고 애리조나주 나코의 국경장벽으로 접근하고 있다."

 

영국 케빈 모건스의 "Lost in Though" 포트폴리오 어워드 수상자.
그는 "동물을 촬영할 때 눈의 접촉은 중요한 요소로 시청자가 이미지와 연결될 수 있다. 이 사진은 많은 전통적인 규칙들을 어긴다. 석양, 퍼핀의 불안한 포즈, 그리고 중심적인 구성은 많은 질문과 생각을 토해낸다. 퍼핀은 어디를 보고 있는가? 무슨 생각이야? 지평선 너머에 뭐가 있지?"

스페인의 니콜라스 루센스의 "The Art of Motion" 실버, 새들이 날아간다.
그는 "이 사진은 지난 에콰도르 여행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사진 중 하나이다. 복잡한 설정을 사용하여, 나는 1/25초의 셔터 속도를 사용하여 한 번의 노출 동안 두 세트의 플래시를 트리거할 수 있었다. 이어 장면에 연속 조명을 더해 영상 속에 움직임의 감각을 도입하려 했다. 강렬한 분위기로 단 한 장의 사진을 찍으려는 3일간의 사진 시도 끝에 이렇게 달성했다. 그럴 만한 가치가 있었기를 바래!"

 

영국 레나토 그래니에리의 '친스트랩 펭귄' 골드, 블랙, 화이트.
나는 운 좋게도 남극대륙을 여행하는 탐험선에서 시간을 보냈다. 조디악 유람선 여행 중, 나는 거대한 빙산 꼭대기에서 진스트랩 펭귄 한 마리를 발견했다. 상대적인 크기와 비율은 환경과 관련하여 작게 느껴졌고 나는 그 인상을 사진으로 담고 싶었다. 결과적으로 스케일의 감각을 만들기 위해 빙산을 사진에 최대한 포함시켰다고 말했다.

중국 마오펑 셴의 '마음껏 노래하다' 실버, 최고의 초상화.
"6월은 내몽골 케시케텡의 광활한 초원에 있는 데모아젤 크레인들의 번식기가 시작되는 시기다. 이 아름다운 새들의 도착을 목격하는 것은 축복이며, 둥지 치는 행동을 기록하게 된 것은 특권이다. 교란을 일으키지 않고 훌륭하고 친밀한 번식 행동의 순간을 포착하기 위해 나는 많은 숙제를 했다. 나는 사진을 찍으려고 계획하고 기초 작업을 하기 이틀 전에 800km 이상을 케시케텡의 광활한 대초원으로 운전했다. 2018년 6월 29일 새벽 3시에 일어나 사육두루미 위치로 달려갔다. 나는 그들의 평화로운 생활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미리 긴 풀밭에 장비를 설치하고 땅바닥에 위장한 채 누워 있었다. 아침 햇살에 네 명의 드모아젤 크레인 일가의 형상이 차츰 어둠 속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그들이 한가롭게 먹이를 찾아 헤매고 있을 때, 갑자기 멀리서 목동들이 양떼를 모는 소리가 들렸다. 그 소리는 마치 어른 둘이 뒤로 물러서서 부르는 것을 고무시키기에 충분한 것 같았다. 이 환기시키는 소리는 잠시 침묵하는 하늘을 가르다가 다시 모든 것이 조용해졌다. 그 후 4시간 동안 두루미과의 동행은 즐거웠다고 말했다.

 

스페인 펠리페 폰큐바의 "Underwater Picture". 금, 최고의 초상화.
"브라운 펠리컨의 수중 사진은 작은 어촌이 있는 티르콜레스 강 하구 부근의 코스타리카 태평양 연안에서 찍은 겁니다. 펠리컨 무리들은 어부들의 귀환을 기다리고 그들이 바다에 던진 찌꺼기를 이용한다. 이 그림을 보면 펠리컨의 지폐 아래에 있는 주머니가 작동하는 방식과 먹이를 주는 고래목의 목구멍이 비슷한 점이 인상적이다. 얼핏 새보다는 해양 포유류를 보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용서받을 수 있을 것이다!"

영국 제임스 로거슨의 "Feather Light" 실버, 블랙, 화이트.
" 떠오르는 태양에 뒤로 물러선 이 예지된 북가넷은 변질된 깃털을 제거하면서 잠시 멈췄다. 의 순서
그날 아침에 찍은 사진들은 내 과목의 하이라이트를 측정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나는 중앙 자동 포커스 지점과 연계된 스폿 미터링 모드를 사용하여, 그리고 새의 가장 밝은 부분에 대해 훈련된 그 지점을 사용하여 이것을 달성했다. 그 결과는 새의 윤곽에 대한 가장 확실한 암시가 초점이 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종은 여전히 즉각적으로 알아볼 수 있다는 것이다. 집에서 위치까지 차로 몇 시간 거리지만 적당한 조명 조건이 만연할 때는 한 시간 남짓한 시간 동안 촬영하는 일은 거의 없다고 말했다.

 

영국 케빈 모건스의 "윙 스트레치" 포트폴리오 어워드 수상자.
"백라이팅은 이 포트폴리오 전체에 걸쳐 강하게 나타난다. 이 기술을 석양의 아름다운 황금빛 색조와 결합하면 이미지를 변형시킬 수 있으며, 특히 새들은 이러한 접근법을 사용하여 환상적으로 보인다. 그들의 깃털 사이로 비추는 빛은 거의 반투명 효과를 만들어낸다."

남아프리카의 윌리엄 스틸의 "록다운" 실버, 어반 버드.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2020년의 상당 부분을 집에서 보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봉쇄 중 하나로 들어갔다. 이것이 내가 지난 10년 동안 집에서 보낸 시간 중 가장 긴 시간으로 밝혀졌다. 야생동물과 여행 사진작가로서, 나는 갇힌 기분이었다. 유일한 해결책은 내 주변의 동물들 쪽으로 내 카메라를 돌리는 것이었다. 주변의 야생동물을 관찰하는데 더 오랜 시간을 할애할수록, 당신은 얼마나 많은 이야기들이 할 수 있는지 더 많이 깨닫게 된다. 매일 아침 이 카루 프리니아는 내 현관 보안문 안에서 곤충을 찾곤 했다. 바깥 빛에 이끌려 들어온 곤충들은 이 영리한 새에게 쉬운 식사를 증명해 보였다. 적응은 인간과 야생동물 모두에게 도시 환경에서의 생존의 열쇠다. 나는 그 이미지가 COVID-19에 직면해 있는 도전들을 캡슐화하는 놀라운 상징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공포와 자유의 대칭이다."

스위스 리바이 피츠의 '모닝 렉' 올해의 젊은 새 사진작가, 금상 수상 1417세
나는 지난 봄에 블랙 그라우스와 많은 시간을 보냈다. 나의 망원렌즈로 그것들을 여러 번 찍은 후, 나는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로 결심했다. 오후에 나는 다시 한번 이 인상적인 새들의 렉킹 지역으로 나아갔다. 한 시간 동안 등산을 한 후, 나는 목적지에 도착했었다. 이번에는 나의 망원 옆 배낭에 광각 렌즈를 꽂아 놓았었다. 그날 저녁 나는 이 지역에 있는 유일한 사람이었다. 멀리서 멀리 떨어진 알프스의 소들이 들려오지만, 그렇지 않으면 내가 기억하는 것은 형언할 수 없는 산의 적막감이었다. 가스레인지 위에서 요리된 따뜻한 저녁과 침낭 속의 차가운 밤이 지나고 새벽 4시에 자명종이 울렸다. 나는 전날 이미 탑재한 삼각대로 살금살금 다가가 카메라를 제자리에 갖다 놓았다. 그리고 위장 그물 밑에 숨어서 기다리고 또 기다렸다. 날씨가 몹시 추워서 카메라와 아이폰의 연결이 끊어지지 않도록 했다. 약 30분 후 나는 갑자기 그림자에 둘러싸여 검은 그라우스를 핥는 아름다운 소리가 정적을 깨뜨렸다. 카메라 바로 앞에 있는 한 남성을 보았을 때, 나는 내 계획이 실제로 효과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깨달았다. 점점 가벼워졌다. 나는 이미 첫 번째 사진을 찍었었다. 그때 해는, 내가 바라던 바로 그 자리에 떠올랐다. 다시 검은그루즈가 나타났고, 지금은 모든 것이 완벽했다. 릴리즈 버튼을 눌러서 이 사진을 찍었으면 했는데…"

스페인 안드레스 도밍게스 블랑코의 "인 더 우드랜드" 금, 9-13년.
"이 유라시아누타치는 정기적으로 포르투갈 오크의 트렁크를 마시러 내려가는 경로로 사용했다. 이 사진은 광각 렌즈와 가죽 리모컨으로 찍은 것이다. 그것은 나에게 새 사진의 창조적인 접근을 통해 새에 대한 이런 특이한 관점을 주었다고 말했다.

이스라엘의 츠자히 핀켈슈타인의 "박쥐" 금, 새들이 날아간다.
"공통 스위프트는 날개 위에서 생활하며 비행 중에 포획해야 하는 도전이다. 날아다니는 곤충의 식이요법으로 가끔 술을 마셔야 하는데, 그 행동조차도 날개에 행해진다. 나는 오랫동안 물 위를 빠르게 스치듯 지나가는 이런 모습을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었다. 나는 마침내 그것을 시도하기에 적당한 장소를 찾았고, 그 사진을 얻기 위해서는 휴대용 가죽에 가려진 젖은 옷을 입고 3주 동안 매일 물에 앉아 있어야 했다. 결국 마지막 날 – 새들이 모두 사라진 다음 날 – 이 사진을 받았다."

영국 캐서린 쿠퍼의 "Funnel" 실버, 크리에이티브 이미지.
"11월과 3월 사이에 수만 명의 커먼 스타링들이 요크셔 야생동물 보호구역의 포터릭 카 자연 보호구역으로 이주한다. 내 목표는 중얼거림의 유동적인 움직임을 묘사하고 그 본질을 포착하는 것이었다. 나는 혼돈이 잠시 질서로 바뀌는 순간, 즉 수천 개의 개별적인 몸이 하나로 움직이는 순간들에 관심이 있다. 여기서 나는 새들이 착륙할 적당한 지점을 찾으면서 깔때기와 토네이도 같은 모양을 형성하면서 양떼의 소용돌이, 우여곡절, 우여곡절 등을 포착했다. 일반적인 긴 노출을 사용하기보다는 나만의 코딩을 사용하여 연속된 이미지의 측면을 병합하는 기법을 채택했다.

미국 칼라 로즈의 "센티넬스" 금, 보존상
거대한 쓰레기 더미 위에 멸종위기에 처한 대형 부대원들이 있다. 이 이미지와 보존 다큐멘터리상 이야기의 소재지는 인도 구와하티 시 근처에 있는 보라가온 매립지다. 디포르 베엘 습지를 잠식한 이 매립지는 귀중한 민물 서식지를 파괴하고 오염과 독성 침출을 통해 야생동물들에게 더욱 음흉한 방식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스페인 라파엘 아르마다의 "Disappising" 금, 디테일에 주목하라.
"빛은 물과 상호작용을 할 때 놀라운 변형을 겪기 때문에 자연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디테일 중 하나이다. 어떻게 보면 자연이 우리와 함께, 우리의 형태와 우리가 보는 형태를 가지고 노는 것이다. 이 사진에서, 반사를 창조한 바로 그 물이 그것을 파괴하기 위해 힘으로 충돌한다, 그것은 왕을 전복시키기 위한 것이다. 왕은 아직 서 있다. 그는 그의 통치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물이 더 이상 모래에 반사된 모습을 만들지 않는 날은 끝날 것이다."

영국 테리 휘태커의 "쇼핑 트롤리 여행" 금, 어반 버드.
"하얀 테두리가 달린 디퍼스 한 쌍이 그레이터 맨체스터의 한 마을 센터 가장자리에 있는 낡은 도로 다리 밑에 둥지를 틀고 있다. 그들이 살고 있는 도시 환경을 보여주는 이미지를 얻기 위해 나는 강에 리모트 카메라와 광각 렌즈를 넣었는데, 나는 라디오로 은행에서 촉발시켰다. 이 반수족 새들에게는 자연적인 참치가 부족하기 때문에, 그들은 가능한 모든 것을 사용한다. 이 경우에는 누군가가 강에 던진 쇼핑 트롤리."

올해의 조류 사진작가: 웹사이트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My Modern Met은 올해의 조류 사진작가로부터 사진을 상영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