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러시아 유일의 여성 우주인 안나 키키나, 단 한 가지 종류의 바비 인형에게 영감을 주다

카테고리 없음

by 파쵸 2021. 3. 24. 10:07

본문

728x90

 

Ads by optAd360

러시아에서 유일하게 활동적인 여성 우주비행사가 마텔의 여성들을 고무시키기 위한 캠페인으로부터 최신 우주인 바비 인형에 영감을 주었다.

36세의 안나 키키나는 우주 비행사단에 입대한 지 10년 만에 국제우주정거장으로 오는 가을 2022년 우주로 가는 네 번째 러시아 여성이 될 예정이다.

h/t: 여러 

러시아 국영 우주국 로스코스모스는 마텔이 키키나의 '재능, 성공, 개인적 자질'에서 영감을 얻은 미판매 우주인 바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ds by optAd360

마텔의 롤모델 캠페인 '유 캔 비 애니멀티(You Can Be Anything)'로 변신한 이 상징적인 인형은 키키나의 명찰이 새겨진 파란색 트레이닝 커버와 로스코스모스 패치가 들어간 흰색 올란 우주복을 입은 모습이 담겨 있다.

"어렸을 때 우주 비행사가 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지 않았소. 하지만 내가 우주비행사 바비인형을 가졌다면, 우주비행사 바비인형이 되겠다는 생각은 확실히 그때 내 머리 속에서 생겨났을 것이다."라고 키키나는 말했다.

 

Ads by optAd360

"이 바비를 가지고 노는 모든 소녀들이 우주비행사가 되고 싶어할 필요는 없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 모두가 선택의 여지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이다"라고 그녀는 덧붙였다.

마텔은 우주 비행사이자 현직 러시아 국회의원인 발렌티나 테레시코바가 우주에서 첫 여성이 된 지 2년 만인 1965년 미스 우주비행사 바비 인형을 처음 출시했다.

 

Ads by optAd360

우주사 웹사이트 collectspace.com에 따르면 우주인 바비 인형은 1985년부터 2019년까지 매 10년마다 출시된다.

키키나에게 영감을 받은 인형은 소련 최초의 승무원 우주 비행이 시작된 지 60주년을 기념하는 콘테스트에서 제공될 것이라고 이 아울렛은 우주비행사 올레그 아르테미예프의 말을 인용했다.

 

Ads by optAd360

728x90